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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종료

쉬운 한글 배움을 방해하는 왜곡된 훈민정음 닿소리 발음 오류를 규명해 주세요

참여인원 : [ 144명 ]

  • 카테고리

    육아/교육
  • 청원시작

    2021-08-30
  • 청원마감

    2021-09-29
  • 청원인

    facebook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 쉬운 한글 배움을 방해하는 왜곡된 훈민정음 닿소리 발음 오류를 규명해 주세요
(훈민정음 ‘2예의’와 비교하여 닿소리 발음 오류 규명 → https://youtu.be/************)

안녕하세요? 저는 정년퇴임한 초등교사입니다.
초등교사 초임부터 초등교육 현장에서 한글 해득 부진 아동을 접하면서 왜 한글 모르는 아이가 생길까? 한글은 쉽다고 했는데, 왜 배우고 알기 쉬운 한글을 어렵게 배우고 있을까? 이런 의문을 안고 훈민정음 규칙 과학(규칙과 체계를 갖춘 과학)을 초등교육 현장에 적용하면서 지금까지 40여 년 동안 실천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다문화 가족과 그 자녀들이 늘어나면서 한글 해득 부진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글 해득 부진이 기초학력 부진으로 이어져 점점 학력이 저하될 수 있다는 뉴스도 접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8일 ~ 23일까지 6부작으로 방송된 EBS 1TV 특별기획 중에서 ‘3월8일(월) 1부 읽지 못하는 사람들’, ‘3월15일(월) 3부 학교 속의 문맹자들’ 참고

이러한 현실은, “국가 차원에서 한글은 배우고 알기 쉬운데도 불구하고 한글 해득 부진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규명하고, 세계 기록 유산 훈민정음 규칙 과학에 걸맞게 신개념 한글 배움 교재를 더욱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난 40여 년 동안 초등교육 현장에 적용하며 실천 연구한 결과 배우고 알기 쉬운 한글인데도 불구하고 한글 해득 부진이 생기는 이유, 훈민정음 규칙 과학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하고 영어처럼, 일어 가나처럼 어렵게 외워서 배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단독으로 '그, 느, 드, ~흐'로 발음하는 왜곡된 닿소리 발음 오류 때문입니다. 닿소리 발음 오류가 배우고 알기 쉬운 한글 배움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닿소리는 홀소리에 닿아 도움을 받아야 알아들을 수 있게 나는 소리입니다. 닿소리 개념 정의가 명확하지 못해 발생한 발음 오류입니다. 유치원생도 이해할 수 있는 소릿값, 닿소리, 홀소리의 명확한 개념 정의가 필요합니다. 쉽고 명확한 개념 정의를 정리해 놓아야 합니다. 배우고 알기 쉬운 한글의 장점이 오히려 단점이 되었습니다. 쉽다고 훈민정음 규칙 과학 한글을 깊이깊이 연구하는 학자들이 거의 없습니다.

양해를 구합니다.
교육 지자체 또는 정부기관과 각 출판업체에서 많은 돈을 투자하여 한글 교재를 개발하고 또 개발하고 있지만, 왜곡된 닿소리 발음 오류를 오류로 인식하지 않고 그대로 규칙과 체계를 갖춘 과학 훈민정음에 대한 깊은 실천 연구도 없이 짜깁기만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개발한다 하더라도 오류 때문에 효과가 없을 것 같은 답답한 마음에 오해를 감수하고 저의 연구 내용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그래도 오해는 있을 수 있겠지요..

간단히 연구 결과 내용을 소개해야 옳은지 고민 또 고민했습니다.
연구 결과를 참조해야 닿소리 발음 오류를 국가 차원에서 규명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국가 차원에서 닿소리 발음 오류가 규명이 되면 규칙과 체계를 갖춘 과학 세계 기록 유산 훈민정음에 걸맞게 누구나 장애인 외국인들도 외우지 않고 규칙만 이해하면 쉽게 배울 수 있는 한글 배움 교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오해가 풀리기를 기대합니다.

소릿값. 닿소리, 홀소리 개념 정의를 명확하게 정리해 놓고 왜곡된 훈민정음 닿소리 발음 오류를 제거한 후, 신개념 훈민정음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소릿값 학습 방법 규칙 5개를 적용해 본 결과 예외도 없이 헷갈리지 않고 100% 적용되며 지능이 낮고 암기력이 부족한 사람도 어려운 겹받침까지 아주 쉽고 정확하게 발음하며 쓸 수 있었습니다.

지도-학습 열쇠는 규칙발견(느낌), 규칙 이해는 사람 사는 생활이야기로 재밌게 규칙 하나를 배우면 100개를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의하시면 많은 청원동의를 부탁합니다.

◆연구 내용 요약 : 신개념 훈민정음 규칙 과학 '세종규칙 한글' 소릿값 학습 방법 규칙 5개
(규칙 5개 유튜브 동영상)

①신개념 ㅡ와 ㅣ로 구분하여 발음 시작 (1분 25초) → https://youtu.be/************
이 규칙을 이해하면 한방에 받침 없는 글자 19 × 21 = 399자를 배울 수 있고

②신개념 홑받침 쌍받침은 대표음 (1분 39초) → https://youtu.be/************
이 규칙을 이해하면 한방에 홑받침 쌍받침 글자 399 × 16 = 6384자를 배울 수가 있고

③신개념 겹받침(순발음)은 형님 먼저 (1분 36초) → https://youtu.be/************
이 규칙을 이해하면 한방에 겹받침(순발음) 글자 399 × 9 = 3591자를 배울 수 있고

④신개념 겹받침(역발음)은 동생 먼저 (1분 29초) → https://youtu.be/************
이 규칙을 이해하면 한방에 겹받침(역발음) 글자 399 × 2 = 798자를 배울 수 있고
예외도 없이 헷갈리지 않고 100% 적용되며 지능이 낮고 암기력이 부족한 사람도 399 + 6384 + 3591 + 798 =
11172(상용 2500자 안팎)자를 아주 쉽고 정확하게 발음하며 쓸 수 있습니다.

⑤신개념 겹받침(거센)은 거센 놈하고 안 놀아요 (1분 58초) → https://youtu.be/************
이 규칙을 이해하면 한방에 겹받침(거센) 글자 399 × 4 = 1596자를 배울 수 있습니다.
(1596자는 ③ ④와 중복(겹침)되었으므로 계산에 넣지 않음)

◆지도-학습 열쇠 → 규칙발견(느낌), 규칙 이해 → 사람 사는 생활이야기로 재밌게 규칙 하나를 배우면 100개를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의하시면 많은 청원동의를 부탁합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청원답변 265호「고속철도 통합 및 노선 확대 요구」
안녕하십니까? 국토교통부 제2차관 황성규 입니다.

오늘은 고속철도 통합과 KTX 운행 노선 확대를 요청하신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이 청원에는 20만4,400여 명의 국민께서 동의해 주셨습니다.

답변에 앞서 정부는 기본적인 공공 교통수단인 철도 서비스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 공공성 강화를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강릉선·동해선 개통, 서해선 연장과 호남고속 2단계 추진 등 더 넓은 지역에서 더 많은 국민이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교통여건이 열악한 벽지노선은 비록 수익성이 낮다 해도 정부지원제도를 통해 소외지역주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등 공공교통에 대한 국가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철도요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철도요금 수준을 최대한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다자녀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도입하고, 노인·장애인을 위한 예·발매 시스템 등 취약계층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해 스크린 도어 등 안전설비 확충, 철도역사와 객차 내CCTV 설치 의무화 등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최근 3년 동안 사고 건수도 과거보다 45%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철도 공공성 강화를 기본방향으로 하여 철도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코레일과 SR의 통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청원인 말씀처럼 코레일과 SR의 분리로 인한 중복 비용의 지출과 SR이 코레일에 차량정비 등을 의존하는 불균형한 경쟁뿐 아니라 근본적으로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해 통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코레일과 SR의 경쟁으로 인한KTX 마일리지 도입 등 요금 인하와 열차 서비스 질 제고, 운영사의 비용 감축 노력을 통한 부채 문제 해결과 국민 부담 경감 등 경쟁체제가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철도통합 등 철도산업 구조 문제는 국민 모두의 이해관계가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다양한 견해가 있는 만큼 정부는 신중한 의사결정을 위해 “제4차 철도산업발전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코레일-SR 통합 여부 등 구조평가를 포함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전문가 뿐 아니라 이해당사자 의견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검토 결과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코레일과 SR의 노사, 전문가, 이용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금년 말까지 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검토를 완료한다는 목표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코레일과 SR 통합 여부가 철도산업 발전과 국민 편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필요하다면 보다 다양한 논의와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청원에서 요청하신 고속철도 운행노선 확대 등도 국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지속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속철도 운행노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차량 확보가 필수적이며 선로용량은 충분한지,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등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므로, 보다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철도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지속 강구해 나가고, 부족한 철도차량과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 등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사항 이외에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차별 해소와 소외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확대, 이용불편 해소와 요금 부담 완화 등 철도의 공공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국민 여러분이 원하는 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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