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6,664,563
202
답변 완료 196
답변 대기 7

청원종료

지난 8월 30일 제주도 민속오일장 인근 30대여성 살인사건의 피해자 아버지입니다.

참여인원 : [ 62,266명 ]

  • 카테고리

    인권/성평등
  • 청원시작

    2020-09-07
  • 청원마감

    2020-10-07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저는 지난 8월 30일 오후 6시 50분경 제주도 민속오일장 인근 밭에서 살인사건을 당한 피해자의 67세된 아버지입니다.
너무도 허망하고 억울한 마음에 온 국민 여러분들께 이렇게나마 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의 딸은 작은 편의점에서 주말도 쉬지 않고 매일 5시간씩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집에서 편의점까지는 걸어서 약 1시간 30분이 걸리는 거리입니다.
더더욱 한이 맺히고 억울한 것은 교통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그런일이 생겼다는 것이 가슴이 무너지고 막막하기 그지 없습니다.
출근할 때는 시내버스를 타고 출근하고 퇴근할 때는 걸어서 퇴근하는데 딸에게 너무 힘든 것 같으니 시내버스를 타고 퇴근하라고 하니까 운동도 할 겸 그렇게 한다고 했는데 이런 일이 있은 후에야 알게 되었지만 엄마한테는 출퇴근할 때 버스를 이용하면 교통비가 많이 들고 그거라도 반으로 줄이면 그만큼 많이 저축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이나 비가 안올 때는 그렇게 해야겠다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저의 딸이 죽은 후에야 알게 되어서 너무도 가난하게 살았던 부모를 만나서 고생도 많이 하고 결국은 이러케 죽음을 겪게 하니 아버지로써 얼마나 통탄스러운지 모르겠습니다.
가해자는 그래도 1톤 탑차를 소유하고 택배 일도 했다는데 일이 조금 없다고 그런 끔찍한 일을 할 수가 있습니까?
요즘 막노동만 해도 하루 일당으로 일주일을 생활할 수가 있을 것 같은데 하물며 교통비를 아끼며 출퇴근하는 여성을 뒤따라가 가지고 있던 흉기로 가해해서 살인을 했다는 것이 너무도 억울하고 계획적인 살해임이 분명합니다.
CCTV 화면상 자기 차로 그 넓은 오일장을 3바퀴정도 돌며 지나가던 제 딸을 보고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범행을 한 것을 보면 성폭행도 범하려고 하다가 저의 딸이 심한 반항을 하니까 흉기로 수차례를 가한 것 같고, 가해자는 이런 힘 없는 여성을 무참히 살해하고 휴대폰은 사체가 있던 곳에서 반대쪽인 약 5km 떨어진 곳에 버리고 도주했습니다.
사건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12시경까지 전화를 하면 통화연결음은 있었는데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에 전원이 꺼져버렸습니다.
112에 실종신고를 하고 경찰에 위치추적을 요청하였으나 미성년자가 아니고 성인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를 알려달라며 이유가 단지 연락이 되지 않고 이런 적이 없었다는 것 밖에 없느냐는 식으로 계속 반복해서 질문만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깜깜한 밤에 우리 가족과 여러 형사님들은 위치추적이 된 최종 지점에서 날이 밝을 때까지 이곳저곳을 찾아 다녔습니다.
저의 딸은 방탕하거나 헛된 삶을 살지 않았습니다. 40년동안 밤 늦게 귀가하거나 외박같은 것도 전혀 하지 않는 딸이었습니다. 직장, 집, 정시각에 출퇴근을 하는 바른 아이였습니다.
착하게만 살아 온 제 딸에게 이런 일이 생기게 된 것에 대하여 한이 맺히고 억울해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5일동안을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다가 온 국민들께 호소드리면서 국민 청원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온 국민의 가정에는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절실하게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