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1,471,261
196
답변 완료 183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나주시 시골마을에 화학비료공장 승인이 납니다.

참여인원 : [ 776명 ]

  • 카테고리

    안전/환경
  • 청원시작

    2020-08-24
  • 청원마감

    2020-09-23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2019년 11월 전북 익산 장점마을 암집단 발병을 기억하십니까?
전남 나주시 **면 **리 **마을이 위험합니다
저희 마을에 현재 공장부지 6.858m2(약 2,000평) 공장 3동 1,820m2(약550평) 규모로 화학 비료공장이 나주시 행정승인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모든 행정승인이 완료가 되고 도시계획심의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 심의도 이제 곧 이루어 질거 같다고 담당부서에서 전달하듯 말해 왔습니다 법으로 문제가 없다는게 공무원들에 말이었습니다.
이회사의 제품들은 복합화학비료 옆면시비용과 관주용 살충제등등 여러 기업에서 만들어 주라고 하는 주문 생산방식의 업체 입니다. **마을 내에는 현재 약 200가구 이상의 농촌가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인재입니다. 막을수 있습니다. 허나 막을수 없습니다.
****** 이라는 회사는 현재 *****에서 150평 규모의 공장에서 2011년부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아들명의로 (주)***** 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저희 시골인 나주시 **면에 공장부지를 사들여 화학비료제조공장으로써의 자리매김을 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저희마을은 2019년 10월1일 부터 화학비료제조공장의 마을내 승인 반대의 목소리를 내었으며 그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주시 행정에서는 비료공장을 건축하는데 법적으로 아무문제가 없어 진행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비료공장이 환경을 오염시키고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현실속에서 나주시 **면 **리 지역 주민들도 많은 불안과 공포에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안탑깝게도 나주시 행정에서는 관련법으로는 공장 승인에 대한 아무런 제재를 할수 없음을 밝히고 있어 주민들은 하루하루를 불안한 공포를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와 나주시는 기업유치를 유치기업은 화학비료 생산기지를 지역주민들은 환경적 피해, 정신적피해, 그리고 생명까지 위협당할수 있는 피해를 봐야하는 상황에서 정말 주민의 생명에 피해가 가야 멈출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정말 인재 입니다 이상황을 막을수 있습니다 . 산업단지, 농공단지등등 환경적 피해를 최대한 방어할수 있는 곳 여기에서 많은 제품을 생산할수 있습니다 굳이 시골마을 내 에서 환경을 오염시키면서 제재 할수 없는 이곳에 화학비료공장이 들어서야할까요 ... 이 글을 보시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청와대 관계자 여러분
막을수 있는 인재를 막지 못한다면 누구의 잘못일까요?
안전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고 지내고 있는 우리 고향 우리 시골마을 나주시 **면 **리 **마을에 화학비료공장의 건축승인이 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사람이 먼저입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