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1,471,261
196
답변 완료 183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가나인 샘 오취리의 방송출연 금지를 요구합니다

참여인원 : [ 3,012명 ]

  • 카테고리

    육아/교육
  • 청원시작

    2020-08-11
  • 청원마감

    2020-09-10
  • 청원인

    twitt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미성년자 고등학생 사진을 모자이크 없이 함부로 공유하고 한국의 교육을 무지함으로 매도한 가나인 방송인 샘 오취리(이하 오취리)의 방송출연 금지를 청원합니다.

오취리는 2014년 데뷔하여 비정상회담으로 인기를 얻은 후 현재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비 한국인 방송인입니다. 오취리는 또한 19만명의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로 단순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영향(인플루언스)을 끼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한 사람이 의정부 고등학교의 졸업사진을 동의없이 팔로워 19만명 포함 수천만, 수억명이 볼 수 있는 본인 SNS에 업로드하였습니다. 초상권의 침해는 당연하고, 흑인 비하의 의도가 전혀 없는 지방 학생들의 추억이 담긴 사진 아래에 한글로 친근하게 흑인 비하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한 뒤, 그 하단에는 한국의 교육과 문화 전체를 "무지"로 비하하는 더 장문의 글을 영문으로만 작성하여 전 세계인에게 공유를 하였습니다.

오취리는 한국 거주기간이 길고 문화에 대해서도 해박하여 어린 학생들의 의도에 악의가 없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이를 공유하고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의 국민들을 무지한 사람으로 표현함으로써 국격을 크게 떨어트리는 행위를 하였습니다.

현재 의정부고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문화와 관습 등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해외의 외국인들까지 몰려와 우리나라와 우리나라의 국민들을 인종차별 주의자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오취리는 가나인의 국적으로 한국에 유학을 와 최근 5~6년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부와 명예, 인기를 축적하였습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에서 보여주었던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눈 찢는 행위를 비롯하여 금번의 경우처럼 한국인들은 알아보지 못하게 영문으로만 작성한 글을 보아하니 향후 국가에 큰 문화적, 외교적 위협이 될 수도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대한민국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들끼리 똘똘뭉쳐 큰 경제적 성장과 문화적 성숙을 이뤄온 나라입니다. 현재 모두가 어려운 이 상황속에서 의정부고 학생들은 올해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미소를 주기 위해 며칠을 고심끝에 최고의 졸업사진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돌아온 것은 대한민국에서 먹여주고 배불려준 한 외국인 방송인의 인종차별주의자라는 낙인과 얼굴도 모르는 외국인 SNS 사용자들의 날선 비판이었습니다.

우리 국민들을 무지하다고 모독한 행동과 학생들의 초상권침해도 불사하며 사진을 공유하여 국제적 망신을 유도하고 국격을 떨어트릴 위험에 노출시킨 오취리의 방송출연 금지를 청원합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