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1,471,261
196
답변 완료 183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의정부 관내 불법 조성된 전)**일보 *** 일가의 가족묘에 대하여 법률에 따라 엄격한 처벌과 원상복구를 위하여 청원 드립니다.

참여인원 : [ 8,275명 ]

  • 카테고리

    문화/예술/체육/언론
  • 청원시작

    2020-07-27
  • 청원마감

    2020-08-26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의정부시 **동 산**번지 일대에는 전) **일보 9대 사장인 친일파 *** 일가의 가족묘가 불법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일보 **일가는 몇 십년동안 소리 소문 없이 소유자의 의사로 평온(平穩)·공연(公然) 하게 가족 묘지를 조성해 온 것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에는 그동안 정부와 해당 지자체에서 알게 모르게 사회적 특권층에 대한 특혜를 준 것이라 생각되며,
그동안 당연하게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었음을 알면서도 아무런 처벌 조차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은
심히 문제가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최근 관련 시민단체에서 **일보 **일가 가족묘 불법 조성 현장을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의정부시 가능동 산31번지 일대에 ***(납북, 사망년도 알 수 없음), ***(1970년 사망), *** (2003년 사망),
*** (1958년 사망), ***(2016년 사망) 의 묘가 버젓이 조성되어 있었으며,
가족묘지 진입로 설치를 위해 수목을 무단으로 벌목하고, 그곳에 넓은 주차장과 나무벤치가 여러군데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개발제한구역이며 군사시설보호구역 입니다.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된 곳은 원칙적으로 토지 분할, 토지 형질변경, 공작물, 수목, 분묘 등 개인 사유지라 할지라도
어떠한 행위를 하고자 할 때엔 그 행위자는 제12조 1항에 따라 해당 기관에 허가를 받아 그 행위를 할 수 있도록 법률로써 정하고 있습니다.

불법조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일보 ** 일가의 호화 묘지에 대하여 해당 지자체에 문의 한 결과
1. 해당 묘지는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허가를 득하지 않은 시설이며
2. 해당 불법 건은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제30조에 따른 행정처분에 따라 일부는 시정되었고, 미시정 건에 대하여는 이행강제금 부과 처분하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 2항에 따라 국민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개발제한구역을 관리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업무에 협력하여야 하며, 개발제한구역이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법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미온적 태도를 보이는 것은 일반 시민들이 이해하기엔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솜방망이 처벌과 봐주기식 정부(행정기관)의 모습이라 생각되며, 현재 위와 같은 불법 행위(묘지조성)를 저지르고 있음에도 이를 묵인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개탄스럽기만 합니다.

의정부시 가능동 산31번지 일대에 위치한 **일보 **일가 불법묘지 조성관련 하여 정부와 해당 기관에서는 적극 나서서 불법으로 훼손한 부분에 대하여 원상복구 명령을 내려주시고, 미이행시 이에 대한 엄격한 처벌로써 불법행위를 더 이상 저지르지 못하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 주시기를... 적극 행정에 나서주시길 간절히 청원 드립니다..

아울러 작년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일보 역사는 왜곡과 오보 뉴스로 국가의 중요한 정책적 판단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가짜뉴스 공장으로 폐간되었어야 할 언론사라고 많은 국민들이 동의한 것으로 압니다.

청원의 답변과 같이 신문법 제22조(신문등의 발행정지 및 등록취소의 심판청구) 와 제23조(직권등록취소)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시도지사가 발행정지, 등록취소의 심판청구 등을 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동안 왜곡 보도와 오보를 통해 국민들을 현혹시키고 우롱한 것은 이미 한국의 언론에 대하여 신뢰를 잃어가는데 한 몫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해당 언론사에 대하여 발행정지, 등록취소의 심판청구, 직권등록취소등을 위해서도 적극 검토해 주실 것을 청원 드립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