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1,471,261
196
답변 완료 183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 우슈선수 동성간 성추행 및 폭행사건 재조사 및 처벌강화와 체육계 폭력 및 성범죄 근치안 마련 요청.

참여인원 : [ 3,835명 ]

  • 카테고리

    문화/예술/체육/언론
  • 청원시작

    2020-07-14
  • 청원마감

    2020-08-13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제 동생은 **시 소속 우슈 선수로 우슈 유망주였습니다.
허나, 지난 몇년간 선배들의 폭언, 폭행 그리고 동성간 성추행으로 인해 운동을 그만둘수 밖에 없었습니다.


협회 측은 "아무런 증거가 없다"고 결론 내리면서 품위 손상을 이유로 가해자에게 고작 출전정지 3회라는 징계를 내렸습니다.

협회에서는 합의를 종용하며 사건을 덮기에 급급했고, 저희는 이에 억울함을 호소하며 고소를 진행 하였습니다.

가해자는 유사성행위를 강요했고, 피해자가 거부하면 폭행을 일삼았습니다. 알몸 사진을 찍어 퍼뜨린다고 협박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성추행 사건에 대해 혐의를 입증하지 못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현재 동성간 성범죄에 대한 조사 및 처벌이 매우 약합니다. 불시에 이루어지는 성범죄 속에 피해자가 어떻게 증거를 확보 할 수있을까요..?
무혐의 판결에 대해 저희 가족은 너무나 억울하기만 합니다.

선수 관리자 하나 없는 숙소에서 가해자들은 가위,송곳, 칼 등으로 위협을 가했고, 피해자는 온갖 폭행과 폭언도 참아야만 했습니다.
**시체육회로 운영되는 팀의 숙소에 감독 관리자가 없는 것이 말이 되지 않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건물에서, 시 소속팀에서 일어난 사건임에 불구하고, 시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이나 관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해자의 처벌과 피해자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저희 가족은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몇십 년간 체육계는 후배 폭행이 만연하며 후배를 종처럼 부리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꼭 소중한 한 생명이 희생을 당해야 뒤늦게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하려고 하는 걸까요?

언제까지 이런 일들이 반복 되어야 하는 걸까요?


앞으로 꿈을 키워나갈 우리 젊은 선수들을 위해.. 그리고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통 받고 있을 선수들을 위해..


** 우슈선수 동성간 성추행 및 폭행사건 재조사 및 처벌강화와 체육계 폭력 및 성범죄 근치안 마련을 촉구합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