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1,471,261
196
답변 완료 183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광주광역시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명확히 공개해주세요

참여인원 : [ 7,906명 ]

  • 카테고리

    보건복지
  • 청원시작

    2020-07-03
  • 청원마감

    2020-08-02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현재 광주에서 결혼식장, 장례식장등에 확진자가 들르는 등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고 많은 관계자분들이 노력해주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타도시에 비해 광주시에서는 해당 상황에 대한 대처가 늦고 불명확하여 광주시민들의 혼란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이용섭광주시장님을 비롯한 시구청 실무자들에게 부탁하는 청원 올립니다.


1. 광주광역시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동선을 확인되는대로 재난문자로 보내주세요. 나이 많으신 분들은 블로그에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2. 마스크 착용에 대한 안내를 지속적으로 부탁드립니다. 이미 광범위한 지역사회 감염을 피할 수 없게 된 만큼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이 중요하나 여전히 마스크 착용하지 않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3. 그리고 공식블로그에 올라오는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확진자 발생 후 공식적인 동선 공개까지 2일 이상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 사이 다른 루트를 통해 공개된 동선이 서로 돌리면서 조심해야 한다고 하고 있으나 정보를 받는 주민들은 한정적입니다. 그 사이 광주시민들은 본인이 확진자와 접촉한 밀접접촉자임을 모르고 여전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3-1. 특히 타도시는 시간대, 상호, 이동수단,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자에 대한 검사 결과 등이 상세히 업로드 되고 있으니 광주시도 그 부분에 대한 사실도 가능하다면 정보공개 부탁드립니다. (서울 서초구등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울은 현재 동선공개를 구 단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광주에서도 시단위가 아닌 구단위로 역학조사를 진행하는 방안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타도시 확진자가 광주시에 다녀간 경우도 동선공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7월2일 전남지역에 확진자가 광주 모교회에 다녀갔고 그 교회는 400명가량의 인원이 예배를 보았다고 합니다. 해당사안에 대한 부분도 광주시민들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5. 동선을 고의로 숨기는 경우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자임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으로 검사를 받지 않는경우 광주시 자체에서 강력한 처벌이 이뤄질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관계자들 모두 노력하고 계실 줄 알지만 광주의 더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해당 업무를 보는 직원의 인원수를 최대한 늘리고 다른 시군구의 해당 업무에 대한 처리 방법등을 요청하여 지금보다 조금 더 신속한 대처로 더 이상의 혼선을 막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필요하다면 코로나 초기 발생시처럼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해당 관계자분들과 의료진, 그리고 광주시민들의 노력으로 이 위기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