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강서구 데이트폭력 살인미수사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합니다

참여인원 : [ 212,867명 ]

  • 카테고리

    인권/성평등
  • 청원시작

    2020-07-01
  • 청원마감

    2020-07-31
  • 청원인

    kakao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얼마전 강서구 화곡동에서 데이트폭력 살인미수사건이 있었습니다.

피해자는 사실 그 전부터 데이트폭력을 당해 고소를 준비중이었으나 혹여나 그 사이 가해자가 불법촬영물을 유포할까 매일 피마르는 시간을 보내다가 가해자가 불법촬영물을 지워줄 것처럼 유인하자 어쩔 수 없이 영상 삭제를 부탁하기 위해 만나게 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두려움에 떨면서도 가해자를 만난 심정이 어땠을지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피해자는 전 남자친구인 가해자로부터 한달여간 끊임없이폭행, 강간, 협박, 불법촬영 등을 당했고 22일 사건 당일에는 심지어 칼로 살인까지 당할 뻔 했습니다.

그 날도 피해자는 전 남자친구 집에서 핸드폰을 빼앗기고 칼로 위협까지 받았는데 강간과 폭행을 당한 직후라 속옷조차 입지 못한 상태로 맨발로 뛰쳐나와서 시민의 도움으로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피해자가 도망치는 도중 가해자에게 잡혔더라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너무 끔찍합니다.

데이트폭력을 넘어서서 살인까지 가야 제대로 된 처벌이 이루어질 수 있는건가요?
더 이상은 데이트폭력, 불법촬영에 관한 범죄가 솜방망이 처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번 사건마저도 미약한 처벌을 받게된다면 이와 같은 범죄는 절대 뿌리 뽑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제발 또 다시 이런 데이트폭력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디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합니다.
모두가 끝까지 지켜보겠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