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주식 양도세 확대는 부당합니다.

참여인원 : [ 87,324명 ]

  • 카테고리

    행정
  • 청원시작

    2020-06-24
  • 청원마감

    2020-07-24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주식을 재테크 수단으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대통령님 최근 6.17대책으로 우리나라에서 서민이 더이상 신규 아파트를 청약할 힘도 방법도 없어지게 하셨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민이 중산층으로 가기위한 방법은 부동산과 주식과같은 재테크를 통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7일의 부당한 대책으로 서민은 중산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 하나를 잃었고 그나마 위험성이 큰 사다리 하나가 남았지만 대통령님께서 남은 사다리 하나마저 끊어버리고 계십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과같이 세계의 돈이 몰려드는 증시가 아닙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박스권에 있는 이유가 해외의 자금과 국내의 현금부자들이 유입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유입되지 않은 이유는 위험성이 크고 이점이 없기 때문이죠. 우리 대한민국이 홍콩과 같은 아시아의 금융의 중심이 되기위해서 양도세 완화정책은 절대로 시행어지면 안됩니다. 양도세 부과대상을 50억~100억 단위로 늘려거 현금부자들이 유입되어 국내증시가 대대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근2년간 대통령님은 공약을 정말 많이 어기셨습니다. 대통령님 증세없는 복지가 가능하다고 하시지 않으셨습니까? 대통령님을 지지했고 광화문에서 촛불을 함께 들었던 국민입니다. 최근 점점 과해지는 여러가지의 증세대책이 서민의 등을 짓누르고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보다 차라리 개인의 소득세, 법인세와 같은 세금을 줄여주시고 부동산에 양도소득세를 줄여보십시요. 국가의 돈이 돌기 시작할겁니다. 지금처럼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닫지 마시고, 귀를여셔서 국민의 여론과 반응을 살펴서 정책을 펼쳐주세요.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