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충남 당진의 "도비도"를 살려주세요!

참여인원 : [ 908명 ]

  • 카테고리

    기타
  • 청원시작

    2020-05-22
  • 청원마감

    2020-06-21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저희는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내 도비도휴양단지에서 상가를 운영하고 있는 주민(도비도상가번영회)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998년경 도비도휴양단지를 조성하여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상가를 임대, 운영케 하였습니다. 휴양단지 조성 후 단지관리 미흡 과 방만한 경영으로 인하여 상권이 몰락함에 따른 단지 운영을 포기하는 조건(해수탕 및 숙박동의 영업종료등)으로, 상가 임차주민들에게 도비도휴양A,B단지 중 B단지(약2,540여평)를 분양하여 주기로 2014.4.23 한국농어촌공사 ***과 합의하였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내 도비도휴양단지 개발공모사업을 수 회 진행 하였으나 모두 실패로 돌아가고 개발절차가 지연됨에 따른 피해를 고스란히 지역주민 및 상가 임차 주민들이 떠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측의 국가재산 관리 및 시설투자 미흡 등에 따른 상권몰락으로 상가를 임차 운영해온 우리주민들은 빚더미에 깔려 있고 마지막 희망으로 알고 있던 분양의 약속도 이행되고 있지 않아 앞날이 불안하기만 합니다.
이에 도비도상가번영회는 도비도휴양단지가 검증되지 않은 특정개인들에 의해 부동산 투기의 대상지가 되지 않고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과 명실상부한 당진시의 관광명소로 되돌아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도비도를 당진시가 직접 개발토록 요구 하였고, 당진시는 한국농어촌공사로 토지를 매각토록 요청 하였으나 한국농어촌공사는 수회동안 실패한 민자유치를 통한 공모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대통령님께 청컨대 이미 수회동안 실패한 경험이 있는 공모 사업을 고집하다 지역민들을 크나 큰 고통과 절망에 밀어 넣기 보다는 당진시가 직접 개발토록 하여 우리나라 10대 명품섬 “난지섬” 과 연접하고 있는 도비도를 전국을 대표하는 체류형 관광벨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국농어촌공사가 당진시에 도비도휴양단지를 조속히 매각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시기를 간곡히 청원 합니다.

도비도상가번영회 올림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