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공적책임과 공정성 미달한 적폐언론 *** TV조선 재승인을 불허해야합니다.

참여인원 : [ 39,900명 ]

  • 카테고리

    정치개혁
  • 청원시작

    2020-03-31
  • 청원마감

    2020-04-30
  • 청원인

    facebook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공적책임과 공정성 미달한 적폐언론 *** TV조선 재승인을 불허해야합니다.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중점 심사 항목인 '방송의 공적 책임 및 공정성의 실현' 부문에서 210점 중 104.15점으로 50%를 넘지 못 한 TV조선을 정상적인 방송채널로 보기 어렵습니다.

TV조선의 심사 항목 점수 미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거의 매번 자격미달입니다.

이미 2017년에도 TV조선은 재승인 심사 평가에서 625.13점으로 기준인 650점에 미치지 못했음에도 방송사업 허가를 다시 얻었습니다.

오보‧막말‧편파 방송으로 공적 책임을 외면한 데다 스스로 약속한 콘텐츠 투자 계획조차 지키지 않은 TV조선에게 면죄부를 준 2017년의 결정을 다시 반복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미래통합당이 관련 사안에 대해 언론탄압이라고 주장하는데, 많은 국민들은 이미 TV조선과 채널A 등과 같은 방송채널을 언론으로 보지 않습니다.

오로지 미래통합당류의 주의 주장만을 편파적으로 보도하며 현 정부를 공격하는데만 급급해 한다는 것을 다들 알고 있습니다.

왜곡보도와 자극적인 가짜뉴스 전파가 TV조선과 채널A의 존재이유라는 국민적인 비판도 많습니다.

언론의 역할 보다는 국정농단의 공범인 이명박근혜 잔당들과 미래통합당류를 두둔해 나서는 TV조선과 채널A를 하루 빨리 방송계에서 퇴출시켜야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TV조선과 채널A의 종합편성채널 재승인을 보류하고 과감하게 재승인 불허를 결정해야합니다.

아래 관련기사를 첨부 합니다.

▶ 무기력한 방통위, TV조선 재승인...기준미달에도 3년 허가 http://newstapa.org/article/c_h_U

▶ 방통위가 밝힌 TV조선·채널A '재승인 보류' 결정 이유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327150411228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