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진행중

태권도인을 아니 한거정의 가장을 살려주십시요..

참여인원 : [ 1,232명 ]

  • 카테고리

    문화/예술/체육/언론
  • 청원시작

    2020-03-22
  • 청원마감

    2020-04-21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현재 상태

    청원진행중

  3.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10년째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는 두아이의 아빠인 가장이자 관장입니다.

10년전 어렵게 빚을 얻어서 체육관을 시작하였습니다. 힘들지만 앞을 보면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너무 힘드네요..그냥 힘든것이 아니고 이제는 체육관을 접어야하는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 나날입니다.

지금 전국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한민국이 사망직전입니다. 아니 저희 처럼 영세한 체육관과 자영업자는 모두 죽을 지경입니다. 얼마전 대출을 받아서 체육관 월세와 사범월급을 줬습니다. 또한 생활비도 했구요...아마도 이런 일은 저뿐이 아니고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모든 자영업자는 같은 상황일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과연 얼마나 버틸수있을까요..한달??두달?? 또 그렇게 한두달을 버티면 괜찮아 질수있을까요??정말 괜찮아 질까요??

처음 코로나 19가 나왔을때는 괜찮을거라 믿고 이겨보려 했습니다. 처음 확진자가 나왔을때는 열심히 하면 이겨낼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1차 2차 개학연기가 발표 되었을때까지도 참아보려 했습니다. 이겨내려 했습니다. 그러나 3차 개학연기와 오늘 발표한 초 강수의 행정명령이 발표되면서 저는 희망이라는 단어를 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해합니다. 학원과 밀집되어있는 모든 체육시설, 유흥시설은 폐쇠및 휴업을 권고하는 이유를...사람들의 밀집된곳을 만들지 않겠다는 이유...하지만 그러면 없어질까요??학교의 아이들을 위해?조금이라도 빠른 종식??을 위해...그러면 학원과 체육시설, 유흥시설만 휴업하면 없어질까요???

회사와 모든 사회 관계망은...모든 버스, 지하철등의 대중교통과 모든 사람들은...이런것은 괜찮고 학원과 체육시설만 폐쇠와 휴업을 하면 과연 괜찮아질까요???

어찌하여 위에계신 정치를 하는 분들은 작은 사람들에게는 엄하고 큰사람들에게는 관대할까요???

이런 의문이 듭니다. 과연 이겨날수있을까??과연 버틸수있을까??하고 의문이 듭니다. 저뿐이 아닐것입니다. 두아이의 아빠, 한집안의 가장, 한사회의 구성원..우리 대한민국 사람 모두가 이런 마음일것입니다.

이길수 있는 힘을 주십시요..살수있는 희망을 주십시요..가정을 지켜낼수있는 기회를 주십시요...위에 있고 힘있는 사람들의 대변이 아닌 저희처럼 힘없고 대한민국을 움직이고 있는 작은 사람들을 살려주십시요..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