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부평구청의 편파․편향 행정 처리를 고발합니다.

참여인원 : [ 123,152명 ]

  • 카테고리

    행정
  • 청원시작

    2019-12-20
  • 청원마감

    2020-01-19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은 UN 글로벌소통국(DGC)에 등재되었고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 평화 NGO로서 대한민국 여성가족부를 주무관청으로 두고 있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저희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세계평화를 이루어 후대에게 아름다운 평화의 세상을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국내외적으로 평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 지부는 특별히 ‘오직 평화’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에게 전쟁의 아픈 역사를 바로 알려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제1회 ‘평화 울림 예술제’를 기획하였고, 행사 진행을 위해 2019년 9월 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동에 위치한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을 대관하여 인천 전 지역에 홍보하는 등 행사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돌연,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측이 행사를 불과 2주 남겨놓은 12월 10일 오후, 본 단체와는 어떠한 사전 협의도 없이 대관취소를 통보해 왔습니다.

청소년 참가자들은 예선을 치르고 본선에 오르기 위해 3개월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연습하며 가족과 친구들, 지도교사들과 함께 의상을 맞추고 소품을 준비하는 등 본 행사를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측은 적법한 사유도 없이 일방적으로 대관취소 통보를 해온 것입니다. 대관 취소 이유에 대해 수련관 측은 “대관 기준에 의거해 절차상의 문제는 없었으나 일부 기독교인들의 항의 전화와 인터넷 신문을 보고 대관취소 결정을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인천시 관내 일부 기독교 단체에서 공익 목적의 평화행사에 대해 거짓말을 지어내어 대관 측에 항의 전화를 했고, CBS와 노컷뉴스에 거짓제보를 했으며, 이들 언론사는 주최 측에 확인 한 번 하지 않고 추측성 거짓보도 가짜뉴스를 퍼뜨렸습니다.

정론 보도․사실 보도를 외면하는 이러한 언론사들의 말만 믿고 편파적인 행정을 한 부평구청의 공무원과 공직자를 고발합니다. 편파적인 행정으로 상처받은 청소년들과 부모들, 지도교사들, 본 단체의 회원들과 예술분야의 심사위원들, 각계각층의 시상자들, 후원의 성원을 보내준 많은 분들의 상심은 어떻게 보상을 해야 할까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청소년수련관, 부평구청소년수련관입니다.”가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의 슬로건이더군요.

공정하고 청렴한 행정은 온데간데 없고, 비방과 루머를 일삼으며 편파보도를 하고 있는 특정 언론 및 방송의 말만 듣는 부평구청의 행정에, 대한민국의 행정에, 울분이 터지고 절망적이기까지 합니다.

일부 기독교인들의 말만 듣고 평화행사를 취소시킨 부평구청과 부평구 산하 기관인 부평구문화재단은 직권남용 불법 행정 처리를 한 것이며 평화를 반대한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대체 언제까지 이런 불공정한 행정과 가짜 인터넷 뉴스를 믿으며 살아야 합니까?

이에 청원합니다.

1. 공무원법 제59조는 헌법20조에 근간하여 만들어진 것으로서 공무원은 종교중립의무를 가지고 업무를 처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기독교인들의 말에 현혹되어, 공익행사를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편파 행정은 불법 행정이며 공무원법 제59조 2의 징계사유로 보입니다. 이에, 해당 기관을 철저히 조사해 주시고 대한민국의 불법 행정을 뿌리 뽑아 주시길 바랍니다.

2. 공직자가 선거의 표를 의식하여 한쪽의 말만 듣고 편파․편향적인 행정을 하는 것은 드러나지 않은 선거법 위반이며, 국민을 둘로 나누고 나라를 하나 되게 하지 못하는 불법적 행태입니다. 이러한 불법적인 행정을 면밀하게 조사해 개인의 선거권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부디 대한민국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에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국민을 위한 행정! 정의로운 행정! 국민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 만들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