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도쿄올림픽 보이콧을 요구합니다.

참여인원 : [ 1,516명 ]

  • 카테고리

    문화/예술/체육/언론
  • 청원시작

    2019-09-16
  • 청원마감

    2019-10-16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저는 축구동호회를 할 정도로 스포츠를 사랑하고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국제 스포츠 대회인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개막이 1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스포츠정신을 발휘하는 세계무대가 기대되지만 개최국인 일본에 대한 우려가 심각하다고 느껴집니다.

먼저, 일본은 도쿄올림픽 공식 사이트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버젓이 소개했습니다. 지난 평창올림픽때는 한반도기에서 독도를 삭제하라고 항의하더니 이제는 독도를 일본의 영토라고 설명하고있는 천인공노할 현실입니다.

또한 "욱일기가 일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막을 이유가 없다, 욱일기엔 정치적 의미가 없다”며 올림픽 조직위는 전범기 응원을 허용했고, 메달 디자인역시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쯤되면 태극마크를 단 우리 선수들이 독도가 일본영토로 표기된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로 응원하는 한일전도 치러야 할 판입니다.

또한, 방사성 물질 오염으로 안전성 문제가 있는 후쿠시마산 농산물을 올림픽 기간 선수촌에 반입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후쿠시마산 농산물의 방사능 수치는 '일본' 기준에서 정상이지만 국제 기준에서는 한참 위험한 수준의 수치입니다.

‘독도’ ‘후쿠시마’ ‘욱일기’ 등의 문제는 올림픽에서 강조하는 스포츠정신인 ‘상호 존중과 호혜의 원칙’을 저버린 것이기도 합니다.

일본을 가지 않고 사지 않는다는 국민적 운동을 도쿄 올림픽 보이콧으로 이어가 일본의 반성과 사과를 받고 우리나라에게 가해지는 공격을 중단시켜야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2020년 도쿄올림픽 보이콧을 청원합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