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우리민족에 대한 일본의 도발에 맞서 반일 남북합동군사훈련을 진행해 주실 것을 청원합니다.

참여인원 : [ 536명 ]

  • 카테고리

    외교/통일/국방
  • 청원시작

    2019-08-12
  • 청원마감

    2019-09-11
  • 청원인

    kakao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일본은 36년 동안이나 우리민족을 식민지배하며 온갖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그리고 해방이후에도 사과는커녕 식민지배를 정당화하려 하고 영토분쟁을 일으키는 등 도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본의 만행은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민족 전체를 무시하는 처사입니다.

북한도 그동안 일본의 이러한 처사들에 대해 끊임없이 비난을 해왔습니다.
‘오만방자한 아베는 과거를 어물쩍 넘겨버리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적극 기여하겠다는 요설을 늘어놓았다.’ 는 등의 논평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강제징용 배상 판결’ 등으로 본격적인 일본의 과거사 문제를 조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일본의 경제도발은 이러한 우리민족의 의지를 원천 봉쇄하겠다는 의도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우리나라의 경제에 영향을 주어 문재인 정부를 흔들어 보겠다는 것이며 종국에는 이런 식으로 겁을 주어 우리가 절대로 과거사 문제를 꺼내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절대로 식민지배와 수탈, 강제징용과 위안부 문제 등에 대해 인정하지도 사과하지도 않겠다는 의지 표현일 것입니다.

일본은 우리민족을 식민지배하며 수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경제수탈을 했습니다.
또한 자신들의 욕심을 채우기 위한 전쟁에 우리민족을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그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 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나아가 일본은 군국주의의 부활을 꾀하고 있습니다.
아베 정권은 평화헌법을 뜯어 고치고 전쟁 가능한 국가로 만드는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항공모함을 보유하려는 등 사상 최고 수준의 국방비를 들이며 군사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민족 전체에 대한 위협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본은 역사적으로도 우리민족에게 수많은 전쟁도발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우리민족이 힘을 합쳐 이런 일본의 도발에 맞서야 합니다.
비록 지금은 우리민족이 남과 북으로 갈려져 있지만 우리민족의 단결된 힘을 보여 준다면 일본도 더 이상 우리를 무시하지 못할 것입니다.
남북이 함께 합동으로 군사훈련을 하면서 일본의 도발을 응징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다시는 우리민족을 무시하고 도발하지 못하도록 힘을 보여야 합니다.
또한 다시는 우리민족을 침략할 생각조차 품지 못하게 하여야 합니다.
남북이 힘을 합칠 때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 책동 또한 막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남북은 6.15 공동선언, 2018 판문점 회담과 평양회담을 통해 민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