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83,776,586
227
답변 완료 215
답변 대기 14

청원종료

빽 없으면 조용히 지내라니요... 개념없는 10대 청소년들의 집단폭행 처벌 강화해야 합니다.

참여인원 : [ 3,750명 ]

  • 카테고리

    육아/교육
  • 청원시작

    2019-03-05
  • 청원마감

    2019-04-04
  • 청원인

    facebook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시 **공원 근처에 있는 아동청소년그룹홈인 ****교사 신**입니다.
****은 ‘공동생활가정’이라는 소규모 아동복지시설로 빈곤, 방임, 폭력 등에 가정해체, 부모 사망 등으로 인해 가정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가정과 유사한 대안가정의 돌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최근 저희가 돌보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학교폭력이 발생하여 강력한 처벌 기준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와 같이 청원을 올립니다. 사건 발생 내용은 **고등학교 2학년 *** 학생이 2019년 3월 4일 17시경 학교 종례를 마친 후 같은 반 친구들과 자퇴생들에게 학교 앞 ** 공원과 인근 아파트인 **마을 단지에서 집단폭행 및 가해를 당했습니다. 이유는 1년 전 소문에 대한 여파로 저희 아이 한명만을 지목하여 잠깐의 말다툼을 벌인 뒤 약 2시간 반 동안 괴롭혔습니다. 이들의 위해와 협박은 아이에게 정신적 충격과 고통을 안겨 주었고, 이를 전해들은 시설장님은 사건을 경찰에 신고한 후 상처받은 아이를 위해 곧 병원치료를 받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평소 원내 아동들을 자식처럼 키우셨던 원장님은 아이가 하얗게 질린 얼굴로 눈물범벅이 되어 자신이 “죽을까봐 무서워서 신고도 못했다”며 사시나무 떨듯 부들부들 떨며 찾아온 아이가 너무나 불쌍하고 안쓰러워 부등켜 안고서 한참을 울었습니다. 가해 학생들은 다문화 가정인 **의 집안 환경을 약점으로 삼아 “학교생활 못하게 해줄까? 빽 없으면 조용히 지내라”며 아이에게 온갖 비난과 욕설을 퍼부었고, 2시간 반을 길에 세워 놓고 담뱃불로 지지려하는 등의 잔인한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경찰에 신고하기 위해 함께 자리한 저는 진술서에 기재된 가해 학생들의 폭언과 혐의 내용을 듣고서 기가 막혀 말문이 막혔습니다. 저희는 이 아이를 자식처럼 귀하게 키웠는데, 빽 없으면 조용히 지내라니요... 가해 학생에게서 저런 비정한 말을 들으니 정말 참담한 심정입니다. 저희 아이는 개학한 첫 날, 학교에 가자마자 친구들에게 이런 집단폭행을 당했습니다. 가해 학생의 논리대로라면 저희가 이번 일을 조용히 넘기게 되면 우리 아이는 빽도 없고, 힘도 없는 아이로 낙인 찍혀 가해자들에게 졸업할 때까지 괴롭힘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저희는 앞으로 발생하게 될 학교폭력의 희생과 피해를 근절하고자 가해자들에게 강력한 처벌을 원합니다. 아이들이 더 이상 학교 내에서 힘의 논리로 지배되지 않고, 돈 없고, 빽 없고, 부모가 없어도 국가가 책임지고 보호해 준다는 믿음과 신뢰 안에서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길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개념 없는 10대 청소년들의 집단폭행에 대해서 이젠 보다 강력한 제도와 처벌 기준을 마련하여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사회와 미래를 만들어 주십시오. 다시는 이런 일들이 저희 아이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주십시오.
학교는 내일의 희망을 키우는 우리 아이들의 꿈과 미래가 있는 곳입니다. 이 소중한 꿈들이 더 이상 짓밟히지 않고, 두려움과 고통 없이 행복한 마음으로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아이들의 안전한 내일을 위해 강력한 학교폭력 법안을 만들어 주시길 청원합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