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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종료

CJ "갑질횡포"로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모비프렌"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도와 주십시요.

참여인원 : [ 17,792명 ]

  • 카테고리

    일자리
  • 청원시작

    2019-01-02
  • 청원마감

    2019-02-01
  • 청원인

    facebook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모비프렌 대표이사 허주원입니다.

CJ의 파렴치한 갑질횡포 때문에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8년 업력의 100여명의 일터가 사라질 위기에 모비프렌이 처해있습니다.

CJ가 브랜드를 키워 주겠다. 판매를 신장시켜 주겠다고 접근, 독점판매권을 가지고 간 후 모비프렌 유통망을 죽여 놓아 1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저희 블루투스 제품이 팔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파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실제적으로 50군데도 안됨).
팔아준다고 사 간 제품을 지난 10월 기준 75억 원을 CJ 창고에 쌓아 놓았기 때문입니다.

저희 블루투스 종사자 인건비만 월 1.2억 원인데 작년년말로 계약이 종료되어 2019년 1월 블루투스 제품 매출이 5,000만원 달성도 어렵습니다.

저희 부사장이 구조 조정안을 가지고 지난 년 말 광화문광장으로 저(허주원)의 단식농성장을 다녀갔습니다.
필요한 최소필요인력으로 장기적으로 회사를 살려 나가는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느냐고요!!!
머리로는 공감을 하는데, 엔지니어들은 저와 15여년을 같이 했기에 가슴이 허락하지 않아 보름만 기다려 보자고 했습니다. 생산직 직원은 이미 구정까지 휴무에 들어갔습니다.

보름 후에도 CJ가 모비프렌의 회생과 유통망 붕괴에 대한 회복약속을 해 주지 않으면 처절한 구조조정으로 직원들 대부분을 내 보낼 수밖에 없어 국민청원을 또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저(허주원)는 지난 31일 기준, 41일 단식농성 중 가슴통증과 의식혼미로 119에 의해 강북삼성병원에서 1차 조치 후, 병실이 있는 작은 병원에서 수액과 영양보충제를 맞고 회복 중입니다
만, 내일(1월 3일)부터 다시 광화문광장에서 CJ의 갑질횡포로부터 100여명의 일터를 지키기 위해 이재현 회장의 모비프렌에 대한 회생 약속이 있을 때 까지 노숙단식을 이어갈 것입니다.

저희는 작년 초부터 2년 동안 지속적으로 유통망 구축을 요구 해 왔으나 CJ는 무 대응으로 유통망 붕괴를 시킨 관계로 모비프렌은 자체적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기에는 불가능 합니다.
그러나, CJ는 대기업으로 충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CJ는 방탄소년단 등 50여명의 알려진 연예인과 홈쇼핑을 포함한 16개의 방송국 보유 등 마케팅 역량이 충분함.
▷ 모비프렌은 할 수 없지만, Great CJ를 외치며 2020년 100조를 하겠다는 CJ는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유통망 구축은 물론, 계약초기에 약속한 모비프렌 브랜드를 키울 수 있음.

모비프렌 요구사항
▶이재현 회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요구합니다.
▶잃어버린 2년에 대한 정신적 물질적 보상을 요구합니다.
(정상적인 경영활동 불가로 6개월에서 1년 이상 개발지연, 수출격감, 정상적인 가정생활 불가)
자체브랜드를 가진 제조기업은 유통이 생명으로 CJ가 총판권을 가져가는 대신 최소구매금액을 이행하겠다는 것은 구매해간 만큼 판매를 해 준다는 암묵적인 약속이 전제가 되어 있으므로,
▶ CJ가 2018년에 최소구매 금액이 50억이므로 향후 월 4억2천정도가 팔릴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주어야 함.
▷ 선 순환 구조를 만든 후 상생의 관계를 유지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모범적인 상생모델을 만들어 가거나,
▷ 그 상태에서 모비프렌에 국내총판권을 이관하여 모비프렌이 자생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어야 함.

▶ CJ가 보유하고 있는 75억 재고에 대해서 사은품 사용 등 자체 재고 소진 방안으로 반영하여야 모비프렌의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할 수 있음. (CJ가 보유하고 있는 재고 75억원이 시장에 풀리는 순간 모비프렌은 엄청난 혼란에 빠짐)

문재인 대통령님께 호소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8년 업력의 100여명의 일터를 지켜주십시오.

대통령님께서 주창하시는 일자리 창출과 공정경제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CJ의 파렴치한 갑질행태가 바로잡혀 저희와 같은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중소기업이 더 이상 없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비프렌은 아마존에서 인정한 유망한 중소기업으로 정상화까지 시간이 요구가 되어 아쉬움이 많습니다.
▶ ’18년 10월 아마존 입점과 동시에 아마존 10월 Aisa Promotion에 Asia 100개 기업 우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모비프렌이 선정됨.
▶ 입점한 5개 모델 중 연거푸 3모델이 짧은 기간 내에 Amazon Choice로 선정됨.
▶ 아마존 비즈니스에서는 수익률이 CJ 대비 3배 이상 높음.
(CJ에 공급하는 가격은 수익률이 10% 미만에 불과한 반면, 향후 아마존은 수익률이 30% 이상으로 매우 유망한 비즈니스임.)
▶ 아마존이 인정한 유망한 중소기업인데,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함.
▶ 수익률이 높고, 시작부터 우수기업으로 인정된 만큼 정상화까지 CJ에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줘야 됨.
▶ 이렇게 유망한 중소기업이 도산하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커다란 손실임.

다시 한번 CJ의 갑질횡포로 글로벌강소기업 모비프렌의 100여명의 일터를 지켜 주시길 간절히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J의 갑질횡포 증거는 모비프렌 홈페이지에 자세히 올려져 있습니다.
아래 관련링크 참고바랍니다.

모비프렌 대표이사 허주원 배상
청원답변 265호「고속철도 통합 및 노선 확대 요구」
안녕하십니까? 국토교통부 제2차관 황성규 입니다.

오늘은 고속철도 통합과 KTX 운행 노선 확대를 요청하신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이 청원에는 20만4,400여 명의 국민께서 동의해 주셨습니다.

답변에 앞서 정부는 기본적인 공공 교통수단인 철도 서비스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 공공성 강화를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강릉선·동해선 개통, 서해선 연장과 호남고속 2단계 추진 등 더 넓은 지역에서 더 많은 국민이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교통여건이 열악한 벽지노선은 비록 수익성이 낮다 해도 정부지원제도를 통해 소외지역주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등 공공교통에 대한 국가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철도요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철도요금 수준을 최대한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다자녀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도입하고, 노인·장애인을 위한 예·발매 시스템 등 취약계층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해 스크린 도어 등 안전설비 확충, 철도역사와 객차 내CCTV 설치 의무화 등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최근 3년 동안 사고 건수도 과거보다 45%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철도 공공성 강화를 기본방향으로 하여 철도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코레일과 SR의 통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청원인 말씀처럼 코레일과 SR의 분리로 인한 중복 비용의 지출과 SR이 코레일에 차량정비 등을 의존하는 불균형한 경쟁뿐 아니라 근본적으로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해 통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코레일과 SR의 경쟁으로 인한KTX 마일리지 도입 등 요금 인하와 열차 서비스 질 제고, 운영사의 비용 감축 노력을 통한 부채 문제 해결과 국민 부담 경감 등 경쟁체제가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철도통합 등 철도산업 구조 문제는 국민 모두의 이해관계가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다양한 견해가 있는 만큼 정부는 신중한 의사결정을 위해 “제4차 철도산업발전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코레일-SR 통합 여부 등 구조평가를 포함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전문가 뿐 아니라 이해당사자 의견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검토 결과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코레일과 SR의 노사, 전문가, 이용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금년 말까지 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검토를 완료한다는 목표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코레일과 SR 통합 여부가 철도산업 발전과 국민 편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필요하다면 보다 다양한 논의와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청원에서 요청하신 고속철도 운행노선 확대 등도 국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지속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속철도 운행노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차량 확보가 필수적이며 선로용량은 충분한지,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등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므로, 보다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철도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지속 강구해 나가고, 부족한 철도차량과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 등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사항 이외에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차별 해소와 소외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확대, 이용불편 해소와 요금 부담 완화 등 철도의 공공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국민 여러분이 원하는 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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