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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의 파렴치한 갑질횡포로 도산에 직면한 글로벌 강소기업 모비프렌을 살려 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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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종료

CJ의 파렴치한 갑질횡포로 도산에 직면한 글로벌 강소기업 모비프렌을 살려 주세요

참여인원 : [ 6,632명 ]

  • 카테고리

    일자리
  • 청원시작

    2018-11-20
  • 청원마감

    2018-12-20
  • 청원인

    facebook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모비프렌 대표이사 허주원입니다.

CJ의 파렴치한 갑질횡포 때문에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8년 업력의 100여명의 일터가 사라질 위기에 모비프렌이 처해있습니다.

저는 국회에서 CJ의 갑질횡포로 회사가 금년말 계약종료와 함께 도산에 직면하였기에 진실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CJ 이재현 회장의 국감장 증언대에 세워 달라는 1인 시위를 국감기간 내내 하였지만 결국 무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다시 국민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1일부터 <CJ가 갑질횡포를 넘어 파렴치한 행동으로 모비프렌을 죽이려는 의도를 밝혀 달라>는 것과 집권여당 민주당 홍의락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님의 일자리 창출정책과 공정경제 원칙에 반하는 대기업인 CJ의 갑질주장을 대변하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님과 집권여당 민주당에 누가되는 <민주당 홍의락 의원의 자진탈당 또는 제명요구>를 위한 ”무기한 노숙 단식농성"에 들어갑니다.

CJ는 수많은 호소에도 무대응 무응답으로 일관을 하여왔기에, 만약 CJ 때문에 회사가 도산하게 되면 저의 목숨을 희생해서 회사를 지키겠다고 하면서 이재현 회장에게 도움을 호소하는 내용증명을 보냈지만 이도 완전무시를 당했습니다.

그래서
CJ 이재현 회장의 진정성 있는 공개사과와 책임있는 답변, 재발방지 약속이 없으면,
저는 제게 작은 의식이 남아 있는 한 모든 의료보조를 받는 것도 거부하며 무기한 단식을 이어갈 것입니다.

근래에 드는 생각들은 "CJ에서 의도적으로 모비프렌을 죽이려 했다는 것과 죽이려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확신"입니다.

그 이유는,
1. 자기들이 찾아와서 브랜드를 키워주겠다. 판매를 신장시켜 주겠다고 하고 계약에 의해 독점판매권이 넘어가자, 유통망을 완전히 붕괴시켰다.

2. 계약 후 3개월째부터 계약불이행으로 2017년 모비프렌을 도산에 직면하게 함

3. 구매해 간 제품을 팔지 않고 창고에 75억원어치를 쌓아 놓아 유통망을 완전 붕괴시켜 놓아 2018년 말 계약종료와 함께 모비프렌은 도산에 직면

4. 이재현 회장이 논란의 중심에 선 상황인데도 계약 당담자이며 모비프렌 제품의 구매, 영업, 판매활동을 맡은 이** 과장(이** 과장 한 명이 모비프렌 담당)은 지금도 그 자리에 있음.


CJ의 파렴치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행위 들

1. 수십번의 호소에도 무응답 무대응으로 일관을 하다, 호소할 곳이 없어 청와대 국민청원에 CJ의 갑질은 여전히 자행되고 있다고 글을 올리자 모비프렌이 역갑질을 하고 있다고 언론에 도배를 함.

2. 저희 회사에서 언론과 법무법인 대외 창구 책임자인 제 친구와 홍보대행사까지 CJ에 회유를 당했다는 강력한 정황이 있음(가장 파렴치한 행동)


금력(金力)과 권력(權力)을 가지신 이재현 회장과 홍의락 의원 두 분 모두
저의 목숨 희생하겠다는 호소에도 무대응으로 일관했습니다.

아직까지 아무런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고 해결될 기미조차 없습니다.

저희 모비프렌을 도와 주세요.

문재인 대통령님께 호소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8년 업력의 100여명의 일터를 지켜주십시오.

대통령님께서 주창하시는 공정경제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CJ의 파렴치한 갑질행태가 바로잡혀 저희와 같은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중소기업이 더 이상 없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권여당 더불어 민주당에 호소합니다.
말로는 서민과 약자를 위한다고 하면서 행동은 문재인 대통령의 일자리 창출정책과 공정경제 원칙에 반하는 대기업 CJ의 갑질 주장을 대변하는 홍의락 의원이 집권여당 더불어 민주당에서 스스로 탈당을 하거나 제명을 하여 대통령님께 누가되지 않게 해 주세요.

CJ의 갑질횡포 척결 청원에 동참을 해 주시길 간절히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1월 20일
모비프렌 대표이사 허주원, 모비프렌 임직원 일동 배상

첨부1 : 국민청원의 자세한 내용.
첨부2 : CJ 갑질증거에 대한 구체적 자료
첨부3 : CJ의 불성실하고 안일한 워너원 마케팅 실패사례
첨부4 : CJ 의 무책임한 행위로 인한 모비프렌의 암담한 현실과 CJ ENM과의 계약 경위
첨부5 : 집권 여당 대구 북을 홍의락 의원께 보낸 제안서
청원답변 265호「고속철도 통합 및 노선 확대 요구」
안녕하십니까? 국토교통부 제2차관 황성규 입니다.

오늘은 고속철도 통합과 KTX 운행 노선 확대를 요청하신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이 청원에는 20만4,400여 명의 국민께서 동의해 주셨습니다.

답변에 앞서 정부는 기본적인 공공 교통수단인 철도 서비스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 공공성 강화를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강릉선·동해선 개통, 서해선 연장과 호남고속 2단계 추진 등 더 넓은 지역에서 더 많은 국민이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교통여건이 열악한 벽지노선은 비록 수익성이 낮다 해도 정부지원제도를 통해 소외지역주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등 공공교통에 대한 국가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철도요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철도요금 수준을 최대한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다자녀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도입하고, 노인·장애인을 위한 예·발매 시스템 등 취약계층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해 스크린 도어 등 안전설비 확충, 철도역사와 객차 내CCTV 설치 의무화 등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최근 3년 동안 사고 건수도 과거보다 45%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철도 공공성 강화를 기본방향으로 하여 철도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코레일과 SR의 통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청원인 말씀처럼 코레일과 SR의 분리로 인한 중복 비용의 지출과 SR이 코레일에 차량정비 등을 의존하는 불균형한 경쟁뿐 아니라 근본적으로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해 통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코레일과 SR의 경쟁으로 인한KTX 마일리지 도입 등 요금 인하와 열차 서비스 질 제고, 운영사의 비용 감축 노력을 통한 부채 문제 해결과 국민 부담 경감 등 경쟁체제가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철도통합 등 철도산업 구조 문제는 국민 모두의 이해관계가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다양한 견해가 있는 만큼 정부는 신중한 의사결정을 위해 “제4차 철도산업발전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코레일-SR 통합 여부 등 구조평가를 포함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전문가 뿐 아니라 이해당사자 의견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검토 결과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코레일과 SR의 노사, 전문가, 이용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금년 말까지 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검토를 완료한다는 목표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코레일과 SR 통합 여부가 철도산업 발전과 국민 편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필요하다면 보다 다양한 논의와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청원에서 요청하신 고속철도 운행노선 확대 등도 국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지속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속철도 운행노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차량 확보가 필수적이며 선로용량은 충분한지,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등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므로, 보다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철도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지속 강구해 나가고, 부족한 철도차량과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 등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사항 이외에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차별 해소와 소외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확대, 이용불편 해소와 요금 부담 완화 등 철도의 공공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국민 여러분이 원하는 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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