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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청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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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종료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번인현상에 대한 AS시스템의 개선 요구

참여인원 : [ 44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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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청원시작

    2018-10-31
  • 청원마감

    2018-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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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원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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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내용

삼성전자의 갤럭시S7에서 NOTE8까지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한사람으로서 세계일류라고 광고하는 삼성전자의 어쩌구니없는 AS시스템에 대해 개선을 요구합니다.
백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사용한지 5개월도 안되 화면에 잔상이 선명하게 생기고, 하얀바탕위에 붉은 색의 얼룩이 심하게 발생되는데 보증기간 1년이내에 액정에 문제가 없는경우, 1회에 한해서만 무상교체를 해주고, 2회부터는 소비자가 비용을 부담하라고 합니다.
이런 현상을 번인 현상이라고 하는데 삼성전자측에서는 아몰레드 액정 특성상 장시간 켜두면 나타난다고 하며
사용하는 소비자의 과실처럼 호도하고, 제조사로서의 과실이라고 볼수가 없어 규정상 보증기간내에도 1회이상은 무상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핸드폰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삼성전자측 상급형 S시리즈인데 구입한지 5개월만인 2018년 3월에 1회 액정무상 교체를 받고, 다시 5개월이 지나니 동일현상이 발생되어 서비스센터에 방문, 교체를 요구하니 보증기간내 1회이상은 무상으로 액정교체가 안된다는 규정만을 주장하며 억울하면 소송해라라는 식으로 안하무인하는 태도를 보입니다.
이게 세계일류라는 삼성전자의 태도인지 묻고싶고,
보증기간내 어느 누가 자기의 과실도 아닌 제품의 하자에 대해 사비로 고가의 수리비를 내고 수리를 하는게 맞는지 국민여러분께 여쭙고 싶네요.
2018년 하반기부터는 삼성전자측은 갤럭시S7,NOTE8,NOTE9기종에 한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번인현상을 제게해
주도록 AS방침이 변경되었으나, 이러한 방법도 임시적인 방편이며 5~6 개월이 지나면 번인현상이 재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측은 아몰레드 액정의 현재 기술적 한계에 따라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하자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과실 또는 장시간 같은 화면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행태에 문제가 있어 발생되는 사항이라고 호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하게 사용되는 아몰레드 TV화면에 있어서 수년동안 경쟁업체인 LG측 대형 아몰레드 화면에 발생되는 번인현상에 대하여 명백한 품질하자라고 주장하고, 광고하는 이중적인 행위는 어떻게 설명할 것이며,
스마트폰 잔상에 있어서도 장시간 사용하여 발생되는 잔상화면이 아니고 분명하게 꺼 둔 화면에서 발생되는 삼성전자측
바탕화면 아이콘,홈화면 아이콘이 잔상으로 남는 현상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더불어, 아몰레드 액정의 태생적인 문제라고 주장하는 부분에 있어서 소비자의 한사람으로서 말씀드린다면
분명하게 아몰레드 액정의 기술적인 미비한 문제하에 스마트폰 제품을 제조,생산하여 시장에 공급한 회사는 삼성전자측이며, 이런 미비한 제품에서 발생되는 번인현상 또한 품질에 대한 하자로서 삼성전자측에서 책임을 지고 안고 가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측의 이런 ○같은 기업이념이 기업의 습관이 되고 관행이 되어 우리국민들 기억에 남을경우
세계일류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의 위치가 얼마나 지속될지 의아스럽고, 종국에는 ○같은 기업운명으로 우리에게서 서서이
사라지지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상기와 같은 사유로 인하여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가진 마땅한 주장을 펼치고, 소비자의 인권존중의 차원에서 삼성전자측
AS시스템의 획기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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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도 무조건 모르다고만하지말고 기본적인걸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말좀해라 니가 어떻게 쓴걸생각해봐라 그리고 이런거좀 청와대에 올리지마라 기술상식도 없이 진짜 지긋지긋하다 해당업체에 항의른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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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청원을 너무 남발하는게 아닌지요 서비스고객의소리용인듯 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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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걸 청와대 게시판에 왜 올리는거야 삼성에 따질것이지... 그리고 올레드 디스플레이 기술에 한계인걸 어쩌라는건지 그런 제품을 안쓰면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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