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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종료

CJ는 갑질도 모자라 피해자인 "모비프렌"을 역갑질이라는 가해자로 만들어 파렴치 범으로 몰고 있습니다.

참여인원 : [ 605명 ]

  • 카테고리

    일자리
  • 청원시작

    2018-09-08
  • 청원마감

    2018-10-08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CJ의 파렴치함은 도를 넘어 범죄행위나 다름없습니다.

CJ 는 자기들이 갑질을 해놓고 반성을 해야 함에도 오히려 모비프렌이 역갑질을 한다고 뉴스로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허위주장과 유포는 자기들이 하면서 중소기업 대표인 저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씌우고 있습니다.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2016년 미래부 장관상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저희 모비프렌을 완전 파렴치한 집단으로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범죄행위에 해당 되며 반드시 법의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17년 된 회사를 자기들이 브랜드를 키워주겠다 판매를 확대해 주겠다고 하고는 독점판매권을 가져갔습니다.
그러나 2년 반 만에 10년 이상 피땀 흘려 구축한 유통망을 완전 불구자를 만들어 놓고 돌려 주겠다. 고 합니다.
이대로 돌려 받으면 저희 회사는 바로 망하게 됩니다.

일자리 창출은 이번 문제인 정부의 가장중요한 정책기조임에도 이들은 100여명의 직원을 거리로 내몰려고 하고 있습니다.

CJ ENM 신임 총괄 대표가 중소기업 대표의 도움을 완전 무시하고는 그것도 모자라 자기가 일방적으로 문자로 계약통보를 해 놓고는 중소기업 대표가 막무가네식 계약연장을 하다가 안 되니 이익을 취하고자 제가 대기업 역갑질을 한다고 여론을 호도하고 있습니다.
자기들이 갑질을 해 놓고는 모비프렌이 역갑질을 한다고 언론에 도배를 했습니다.

그리고" 100억 손실 감수하고 중소기업 지원 모비프렌 허위주장에 강력 대응 할 것"며며 협박도 모자라 모비프렌을 파렴치한 회사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CJ와 계약기간 2년 동안 저는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정상적인 경영활동이 불가능하여 저희의 당초 제품 개발은 모두 지연이 되었습니다. 초기에 제가 없는 동안에 검토한 게 잘못되어 금형이 만들어 지자 다시 금형을 만들어야 하는 등의 여러 곳에서 비용낭비도 많았습니다.
새로운 제품 구상과 기획은 더더구나 못했습니다. 이러한 무형적인 손실은 누구에게 어디서 어떻게 보상을 받나요?

구매해 간 제품을 대부분 창고에 쌓아 놓고는 성실히 계약이행을 했다고 주장합니다. 재고를 쌓아놓고 그 재고금액을 손해를 봤다고 주장 하고 있습니다.
구매해 간 물건은 팔려고 가져간 거 아닌가요? 어떻게 이런 해괴망측한 논리로 국민을 우롱 할 수 있습니까?

만약, 이런 논리가 정당화 될 수 있는 사회라면 돈 많은 대기업은 어떤 중소기업도 죽이고 살리고를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유망한 중소기업이 있다면 브랜드를 키워주겠다 판매 신장을 해 주겠다. 라고 하면서 굉장히 좋은 조건으로 독점 계약을 한 다음
돈이 많으니 계약기간 동안 창고에 물건을 전량 쌓아 놓고 있다가, 계약종료 시점에 물건은 돈을 주고 다 사 갔으니 계약을 성실히 이행을 했다고 법적으로 접근을 하면, 해당 중소기업은 재판에서 이기고 지고 관계없이 다 망합니다

CJ는 구매해 간 75억의 재고가 창고에 놓고는 그것을 75억 손실을 받다 고 주장합니다.
무슨 이런 해괴망측한 논리가 있습니까?
이런 해괴망측한 논리가 뉴스로 도배가 되는데도 아무 제재 없이 정당화 되고 통하는 사회라면 이 나라 대한민국이 정상적인 나라일까요?

CJ그룹 홈페이지에는

"상생경영의 실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부터 듣겠습니다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 CJ는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의 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정직을 최우선 가치로 신뢰의 파트너십을 통한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거창한 구호가 있습니다.
제보에 답도 없는 이런 구호는 국민에 대한 기만행위입니다.

대통령님께 호소합니다.
CJ로 부터 피해를 본 중소기업들에 대한 제보를 받고 피해 조사를 하여 더 이상 억울한 중소기업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세요.

모비프렌 대표이사 허주원 배상
jwheo@mobifren.com

아래 링크는 현재 청원진행 중이며 저의의 억울함을 증거하는 구체적인 자료들이 모두 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369921?navigation=petitions
CJ ENM "블루투스 중소업체 '갑질' 주장은 '역갑질'"에 대한 진실을 밝혀 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366653
CJ의 중소기업에 대한 갑질은 여전히 자행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무시하는 CJ의 甲질 문화를 고발합니다.
청원답변 265호「고속철도 통합 및 노선 확대 요구」
안녕하십니까? 국토교통부 제2차관 황성규 입니다.

오늘은 고속철도 통합과 KTX 운행 노선 확대를 요청하신 국민청원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이 청원에는 20만4,400여 명의 국민께서 동의해 주셨습니다.

답변에 앞서 정부는 기본적인 공공 교통수단인 철도 서비스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 공공성 강화를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강릉선·동해선 개통, 서해선 연장과 호남고속 2단계 추진 등 더 넓은 지역에서 더 많은 국민이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교통여건이 열악한 벽지노선은 비록 수익성이 낮다 해도 정부지원제도를 통해 소외지역주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등 공공교통에 대한 국가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철도요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철도요금 수준을 최대한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다자녀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도입하고, 노인·장애인을 위한 예·발매 시스템 등 취약계층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철도 이용을 위해 스크린 도어 등 안전설비 확충, 철도역사와 객차 내CCTV 설치 의무화 등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최근 3년 동안 사고 건수도 과거보다 45%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철도 공공성 강화를 기본방향으로 하여 철도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코레일과 SR의 통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청원인 말씀처럼 코레일과 SR의 분리로 인한 중복 비용의 지출과 SR이 코레일에 차량정비 등을 의존하는 불균형한 경쟁뿐 아니라 근본적으로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해 통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코레일과 SR의 경쟁으로 인한KTX 마일리지 도입 등 요금 인하와 열차 서비스 질 제고, 운영사의 비용 감축 노력을 통한 부채 문제 해결과 국민 부담 경감 등 경쟁체제가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철도통합 등 철도산업 구조 문제는 국민 모두의 이해관계가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다양한 견해가 있는 만큼 정부는 신중한 의사결정을 위해 “제4차 철도산업발전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코레일-SR 통합 여부 등 구조평가를 포함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전문가 뿐 아니라 이해당사자 의견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검토 결과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코레일과 SR의 노사, 전문가, 이용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금년 말까지 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검토를 완료한다는 목표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코레일과 SR 통합 여부가 철도산업 발전과 국민 편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필요하다면 보다 다양한 논의와 충분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청원에서 요청하신 고속철도 운행노선 확대 등도 국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지속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고속철도 운행노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차량 확보가 필수적이며 선로용량은 충분한지,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등의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므로, 보다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철도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지속 강구해 나가고, 부족한 철도차량과 선로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 등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원인께서 요청하신 사항 이외에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차별 해소와 소외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확대, 이용불편 해소와 요금 부담 완화 등 철도의 공공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국민 여러분이 원하는 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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