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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청원 및 제안

국민청원 및 제안

청원종료

휴대전화 번호 사용자 정보 초기화

참여인원 : [ 6명 ]

  • 카테고리

    행정
  • 청원시작

    2018-08-09
  • 청원마감

    2018-09-08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휴대전화 번호를 바꾸면서
지금까지 제가 겪은 사례들은 이렇습니다.
사용자의 카드, 건강보험, 경찰서에서의 조회, 교통 범칙금 안내,
친인척들의 전화, 지인들의 전화 및 카카오톡 등이 번번이 옵니다.

지금은 일일이 전화 오는 사람에게는 번호 바꾼 지 얼마 안 됐습니다 라고 알려주며,
금융권은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15** 번호들) 시간을 들여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교통범칙금도 그 지역 사람이 아니며 간 적이 없는 동네라고 해도, 두 차례 와서 다시 알려줬지만,
또 올진 장담 못 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보면 한 사람의 중요한 개인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완전히 노출시키는 일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면 불편한 일이고요.

개인정보보호의 사각에 놓인 사용자가 바뀐 전화번호에 대한 초기화 작업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제안합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바꾸거나 새로 만드는 작업은 통신사에서 합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사용하지 않는 번호를 결정해서 번호를 받을 때
기존의 사용자 정보를 지우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에서도 자동으로 개인정보를 지우는 작업을 하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등과 협의가 되어야 하겠고
개인정보보호법도 확인해야 하는 과정이 있을 겁니다.
그 외에 많은 연관 작업들이 필요할 텐데요 그래도 과정을 잘 살펴서 꼭 해결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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