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국민청원

청원종료

스포츠 적폐 손연재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합니다!!!

참여인원 : [ 52,904명 ]

  • 카테고리

    문화/예술/체육/언론
  • 청원시작

    2018-01-30
  • 청원마감

    2018-03-01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 손연재 검찰 수사 촉구 제 1편- 연세대 부정 입학편>
-연세대 2012년과 2013년 체육 특기자 수시전형 모집요강은 동일함

- 2012년과 2013년 모집요강에 나와있는 스포츠레저학과의
체육 특기자를 선발 요강은 다음과 같다.
" 개인종목 : 대한 체육회 가맹 종목 (우선 선발종목 :빙상, 수영, 유도 : 모집인원 2명) "

-손연재가 들어간 전형이 2013년 체육 특기자 수시전형.
- 왜 연대는 마이너 종목인 리듬체조 종목을 신설하면서까지 손연재를 선발했나?? 이 과정에 특혜는 없었는가? 손연재의 국제대회 수상이 있다고는 하지만 그 정도 수준의 성적은 한체대 신입생들에 견줘보면 발톱의 때만큼도 안되는 미미한 성적에 불과하다. 금메달이 없는 애를 왜??? 정유라는 금메달을 사오기라도 했지.. 그리고 왜 2013년도에만 리듬체조 종목 선수를 선발하고 이후 년도에는 왜 해당 종목으로 학생을 선발하지 않았는가?

-특이한 점은 스포츠레저학과 일반전형에서 2012년도에는 실기 종목에 체조 종목만 있었는데 갑자기 2013년도에 리듬체조가 실기종목에 포함이 되고 있음. 이는 손연재가 입학하는 것에 대한 면피용 항목이 아닐까 싶음.

- 국제대회 성적과 국내 대회 성적, 그리고 국가대표나 청소년 대표면 응시자격이 있다라고 막연하게 나와있는 선발규정. 장시호나 손연재가 사학명문이라는 연세대 스포츠레저학과에 너무나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만든 규정이 아닐까? 13년도 수시전형 개인종목에 리듬체조가 갑툭튀 들어온 근거도 없고. 리체 종목을 뽑겠다고 명시되어 있지도 않음. 따라서 손연재의 입학 근거가 있다는 말은 설득력이 떨어짐. 정유라의 이대처럼 조사해보면 특혜와 관련된 사항이 줄줄이 나오지 않을까? 장시호의 입학관련 수사가 손연재의 입학관련 수사로 이어져아만 함.

- 손연재측은 입학관련해서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왜 문제가 되는가 하면 위 글에서도 밝혔듯 손연재의 입학 근거가 된 성적이란게 다른 종목의 선수들과 비교해 볼 때 일천하기 때문이다. 체전 1위면 무슨 종목이든 연대를 입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해당 종목으로 선수를 선발하겠다는 학교의 방침이 모집 전형에 나와야 가능한 거고 그게 학생 선발의 근거가 되는 것이다. 이 부분이 특혜라는 거다. 며칠전 장시호가 스포츠레저학과 입학을 지 실력으로 들어갔다고 우긴 것에서도 볼 수 있듯 손연재측이 말하는 손연재의 입학 타당성도 장시호의 그것처럼 특혜 의혹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특혜를 받은 자들은 그건 서류상으로 문제가 없어!! 그럼 된 거야!!!라고 말한다. 그러나 정유라가 그러했듯 서류는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것. 서류 뒷면의 거래에 대해서 알아봐야만 한다는 것이다. 즉 손연재 같은 경우는 서류의 타당성부터 전부 수사를 해봐야만 한다. 억지로 타당하다고 우기지 마라!! 리듬체조로 유일하게 연세대에 입학한 이는 손연재 외에 그 누구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검찰수사가 필요하다.

손연재가 언플질을 지독하게 하는 일개 스포츠 종목의 미꾸라지일 뿐이라고 그냥 넘어가면 안된다. 왜냐면 이 미꾸라지 같은 손연재가 권력의 끝에서 단물을 빨고 있었기에 칙넝쿨처럼 깊게 박혀 있는 비리의 근저를 캐내야만 한다. 그 시작점이 손연재의 입학 특혜에 대한 수사다!!

검찰 수사가 이뤄지길 바란다.!!!

<손연재 검찰 수사 촉구 제 2편- 대한체육대상비리편>

대한체육회가 수여하는 대한체육대상!!! 그 이름부터 풍기는 권위에서 알 수 있듯 그 상의 무게감이 전해지기에 더 값어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만!!!!!!!!

- 2013년부터 3년 연속 수상 그리고 2016년 2월에는 대한체육대상 대상을 드디어 수상함~!!! 우와 얼마나 위대한 선수면 이 정도 권위의 상을 수상하는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해당 종목의 역사를 새로 쓴 레전드 급 선수일 거라고 짐작을 해볼 수 있겠지요. 그러나 수상자는 해당 종목의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노메달!!! 올림픽에서도 노메달!!! 그럼에도 그 선수는 대한체육대상 대상까지 수상하게 됩니다.

- 대한체육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2016년도에는 무슨 근거로 이 상을 받은 걸까요? 해당 기사에는 이런 말이 나옵니다 .

"ㅇㅇㅇ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 금메달 3개를 따냈고 아시아선수권에서도 3관왕에 오르며 2015년 대한민국 체육을 빛내고 국위를 선양한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다."라고!!!

-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금메달 3개는 해당 종목의 팬들이 참가 선수들에게 너무나 미안해 했고 쪽팔려 했던 바로 그 대회. 뭐 돈으로 샀건 뭘 했건 유니버시아드 메달을 따긴 했으니 그렇다고 칩시다. 그런데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세계 선수권 대회 수상자보다 더 값어치가 있는 것인가?라는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또한 아시아 선수권 메달이 세계선수권 대회나 올림픽의 메달보다 더 값어치 있는 것인가? 라는 또 한 번의 의문이 듭니다. 그런데 해당 종목의 레전드로 불리우는 선수도 타지 못한 대한체육대상 대상을 일천한 성적을 가진 손연재가 수상을 합니다. 왜일까요?? 왜죠??? 정말 왜인가요????

- 운동 선수의 땀은 정직해야 합니다. 약쟁이 운동 선수들을 우리가 비난하는 것 또한 운동선수가 지녀야만 할 땀의 가치와 페어플레이의 기본 정신을 훼손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운동선수들의 순수한 땀의 가치를 존중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한체육대상은 제대로 주어졌나요? 어떻게 자격도 없어 보이는 선수가 4년 연속 수상도 모자라 가장 높은 대상까지 수상하게 된 걸까요? 그 선수의 이름은 바로 손연재!!!! 스포츠계의 적폐 청산을 위해서라도 대한체육대상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필요합니다.


- 스포츠 적폐 손연재에 대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 twitter - ***

    agree
  • naver - ***

    동의합니다.
  • naver - ***

    동의합니다
  • naver - ***

    동의합니다
  • naver - ***

    손퀴구만 보기싫다 조사해라
  • naver - ***

    동의합니다
  • facebook - ***

    동의합니다
  • naver - ***

    동의합니다
  • naver - ***

    동의
  • naver - ***

    동의
1 2 3 4 5 6 7 8 9 10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