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토론방 토론글 상세

BTS 군대 문제의 해법에 대한 의견

추천 : 8 vs 비추천 : 1
2019-06-19 00:25:51 작성자 : naver - ***
안녕하세요.
일반 소시민입니다.
인재들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BIGHIT 관계자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오래전부터 저는 사람의 재능과 특성을 평가하는데에서 사람마다 잘하는 능력이 다른데,
우리 나라는 너무 천편일률적으로 평가 하는 방법이 획일화 된 것이 큰 문제라고 생각 했습니다.
사람들의 특색이 다름을 인정 안하고 있고, 그래서 자신의 위치를 곤고히 한 사람들이 그 위치를 쉽게 지킬 수 있다는 뭐 그런 대답을 들은적도 있구요.

다름 아니라,
BTS가 대한민국을 세계속에 아름답게 알리고 있는데요, 유행에 둔감한 저 또한 BTS 소식으로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웃으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BTS 멤버들이 한두명씩 군대에 가면, 완전체가 펼치는 공연의 완성도가 떨어질 것은 자명한 일이고,
또한 군인 멤버들도 몇년간 언론에 접촉 되지 못하게 되니, 팬들의 관심도도 약해질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규정에도 없는 것을 BTS 때문에 갑자기 급조 하는 것들은 평등과 형평성에 관한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어디어디에서도 각 분야에서 큰 역활을 했지만, 언론에 집중 되지 못하다 보니 공헌도가 묻힌 분들도 있을테니 말이죠.
그래서, 다른 제안을 하는데요.
대한민국 군대 소속이지만 예체능의 역활을 하는 부대들처럼,
또한 체육계에서도 국군체육부대 상무부대에 속해 국대로 뽑혀 일반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치르는 것처럼,
각 특성에 맞는 부대를 창설하거나,
또는 병역특례-산업기능요원처럼 국가의 홍보를 위해 국위 선양하는 업체나 행사를 선정하여
그곳에서 예능인들의 공연을 펼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군인 신분이지만, 그 조건으로 BTS공연에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군대와 예능인들의 합동 공연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대한 홍보도 함께 할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BIGHIT와 정부는 서로들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 할 것 같은데요.
대신, 각 나라들마다 생각의 기준에 상충 되는 그런 내용들은 항상 조심하면서 제해야 합니다.
근데, 이런 내용들이 BTS를 나라 홍보에 이용한다고 생각하게 되면 오히려 반감이 생기게 될까요?
제 생각을 어떻게 받아들이시는지 여러분들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8
1
답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