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문재인 대통령도 처음 본다는 라이브 커머스의 힘은?ㅣ360도 소통무대에서 실시간으로 국민들을 만나 전한 말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

2020-07-03
<화면자막>
정말 거짓없는 리액션

매진행렬

재난지원금이 소비촉진을 위한 첫 번째 주자였다면

지금 하고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비 촉진을 위한 두 번째 이어달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국민과 함께 동행세일

소상공인

전통시장상인

소비자

남자 사회자:비대면 소통을 위해 전국 각지에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소비자 등 약 80여명의 행사 참여자 여러분드과 실시간 라이브로. 크게 손 한 번 다들 흔들어 주시겠어요?

시민1:안녕하세요~

여자 사회자:와~ 안녕하세요. 완판의 신이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그렇죠?

시민1: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판매한 제품들마다 다 완판했습니다. 대한민국 소상공인 여러분 파이팅!

시민2:전통시장과 지역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배달앱을 개발해서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어 하시던 상인 분들이 평균 매출 30%가 올랐다고 고마워하시고 큰 보람을 느낍니다.

남자 사회자:이건 박수 한 번 쳐야겠네요.

내레이션: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행세일 기간 동안 패션 관련 제품은 지난 주 대비 23% 상승해서 코로나19 이후의 최대매출을 기록했고요. 입짧은햇님 소상공인 협동조합 라이브 커머스는 지난 5일 동안 매출 1억 5천만원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화면자막>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간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

문재인 대통령:라이브 커머스, 용어도 좀 생소한데요. 보통의 온라인 거래를 넘어서 영상들을 통해서 서로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소통을 하고. 제품에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이렇게 많은 제품들이 완판까지 할 정도로 활기찬 모습을 보고, 한국이 비대면 산업까지도 이제는 선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납니다. 국민들께서도 자신감을 가지시고 경제를 회복하는데 정부와 함께 노력 해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 현장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그리고 국민들과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대통령은 "재난지원금이 소비 촉진을 위한 첫 번째 주자였다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비 촉진을 위한 두 번째 이어달리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한국이 비대면 산업까지도 선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고 말했습니다.

민과 함께한 동행세일 현장, 영상으로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