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위촉장 수여식

2020-04-02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위촉장 수여식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등 7곳 정부위원회 및 부위원장 참석
-"현장과 정부, 현장과 청와대 간의 가교역할" 당부

오늘 청와대 본관에서는 7곳의 정부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정상조 국가지식재산위원장,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장,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김이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했습니다.

수여식 이후 진행된 환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위촉장을 받은 7명에게 “일 욕심을 많이 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은 "코로나19가 지나면 어려운 경제를 다시 살려야 하는데, 정부와 민간의 역량을 총결집할 필요가 있다"며 "현장의 생생한 얘기를 전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급적 최대한 현장을 만나고, 현장과 정부, 현장과 청와대 간의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위촉장을 받은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은 "(부의장 임기)첫해에 미세먼지, 작년에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올해 감염병에 이르기까지 문재인 정부에서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재의 방역체계상 무증상 입국자 문제를 조만간 과학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지역단위의 자율적 혁신을 통해 지역과 수도권 차이를 메꾸는 일을 하겠다"며 (대통령 당부대로) 일 욕심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서면브리핑 ▶ https://www1.president.go.kr/articles/8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