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하나라도 더…!" 비상근무 24시 「마스크 생산업체 직원들」

2020-03-07
지금 아침 9시 출근해서
너무 당연하게 12시간 이상씩 다들 일하고 있죠

(영상자막)#코로나19_우리가이긴다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시간

곧 공급이 끊긴다더라
이제 곧 생산을 못 한다더라 라는 문의가 있는데 저흰 24시간 그리고 주말까지 업무를 해 가면서 어떻게든 마스크를 하나라도 더 생산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거든요. 이게 의약외품이다 보니깐 허가된 제품 그대로 생산하려고 노력을 또 하고 있어요. 생산 끝나면 제품 확인하고 데이터 정리를 하고 가야지 그 다음날 출고가 되기 때문에 1.5에서 2배 이상은 많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31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데 오늘은 어린이집에 맡겼어요. 늘 신발장에 저희 아기 신발만 있더라고요. 엄마 아빠라는 소리를 최근에 굉장히 많이 하기 시작했는데 그 말을 잊어버릴까봐 걱정될 만큼 많이 얼굴을 못 보고 있습니다. 너무 미안하네요 아가한테. 평일에도 늦게까지 일을 하고 주말 반납하면서 오랫동안 일을 하면서 그래도 힘들지만 기운 낼 수 있었던 부분 중에 하나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저희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 마스크를 하나라도 더 많이 생산을 하고 출고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내면 되지 않을까 빨리 다 이겨 냈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자막) 마스크 생산업체 현장 방문 경기도 평택시 우일씨앤택(주)

(영상자막) 우리 의료현장이나 검역현장이 우리 방역의 최일선이라면 여기 마스크 생산업체들은 후방기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후방기지에서 튼튼하게 이렇게 역할을 해 주셔야 또 우리가 그 현장에서 이길 수 있는 건데 그러자니 떠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수고를 끼치게 돼서 정말 송구스러운 생각이 드는데 어째든 그런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영상자막) #힘내라_대구경북

저희가 직접적으로 가서 도움을 드릴 수 없지만 저희가 있는 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마스크 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저희도 지금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야간 돌려가면서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이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마스크 물량이 확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다림이 없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힘내십시오.

(영상자막) #코로나19_우리가이긴다
경기도 평택에 있는 한 마스크 생산업체. 
코로나19 사태 이후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생산라인은 24시간 풀가동 상태입니다. 직원들 역시 2교대로 근무하며 평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업무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한창 부모 손이 필요한 아이를 두고, 주말까지 반납하며 일터로 향하는 발걸음이 무거울 때도 있지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서로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6일, 이곳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수고를 끼치게 돼서 정말 송구스럽다"며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어 "마스크 생산업체들은 말하자면 후방기지"라며 튼튼하게 역할을 해줘야 현장에서 이길 수 있다고 당부했습니다. 

의료현장, 검역현장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많은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