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국민청원 3년

국민청원 3년

166,664,563
202
답변 완료 196
답변 대기 7

청원종료

귀가하던 여성을 뒤따라가 살해한 제주 20대 남성의 신상공개와 엄정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참여인원 : [ 183,103명 ]

  • 카테고리

    인권/성평등
  • 청원시작

    2020-09-03
  • 청원마감

    2020-10-03
  • 청원인

    naver - ***
  1. 청원시작

  2. 청원진행중

  3. 현재 상태

    청원종료

  4. 답변완료

청원내용

2020년 8월 30일 오후 6시 50분경에 제주시 도두 1동 제주민속 오일장 인근 밭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아십니까?

피의자 진술에 따르자면 “생활고 때문에”라는 이유로 귀가하던 일면식 없는 30대 여성을 뒤쫓아 차례 흉기로 찔러 살해하였습니다.

일을 마치고 귀가하던 피해자의 몸에는 수차례 흉기에 찔린 상흔이 발견되었으며, 저항한 흔적이 많았다고 합니다. “생활고 때문에” 범행을 저지른 피의자는 피해자의 휴대전화와 지갑 안의 신용카드와 현금 1만 원을 가지고 달아났습니다. 피해자가 칼을 들고 있는 남성을 상대로, 1만 원을 줄 수 없어 저항했다고 하기에는 생활비라는 감형을 위한 핑계로 피해자를 살해했다고밖에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피의자는 4월부터 7월까지 택배 일을 했던 사람이며, 자신의 탑차를 몰고 제주 시내 일대를 돌아다니며 범행 대상을 물색하였습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오후 6시 50분이라도 낮처럼 밝다는 사실을 모두 알 것입니다. 씨씨티비에서 조차 낮처럼 느껴질 정도로 밝은 오후였습니다. 이는 내가, 내 가족이, 내 주변 사람이 충분히 피해자가 될 수 있었음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이 사건에 대한 피의자의 신상공개와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가만히 청원을 기다리고 있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며 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와 태풍으로 모두가 지쳐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건이 그저 생활고로 인한 살인이라고 묻혀 지나간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부디 모두가 관심을 갖고 공론화가 되어 피의자에 대한 신상공개와 엄정한 수사가 이루어지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9 국민과의 대화 | 모든 신청자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소중한 내 청원, 청와대 답변이 궁금하세요?
청와대는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소통 철학을 바탕으로 대통령과 수석·보좌관의 회의, 주목받는 국민청원, 외국 언론이 본 우리 정부, 해외 순방과 그 뒷얘기, 100대 국정과제와 수많은 정책 관련 소식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SNS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를 팔로우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와 투명하고 진솔한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