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문재인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전화 통화 관련 서면브리핑

2019-05-22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4시부터 13분 동안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대선 승리와 연임 성공에 대해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대선 승리는 지난 5년간 재임 중 추진했던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낸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서민적이고 포용적인 리더십으로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삶이 더 행복하고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양국이 앞으로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방문한 아세안 국가이자 신남방정책을 최초로 천명한 곳이어서 더욱 각별하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시 양국관계를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시키고,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한국에서 국빈으로 맞이하는 등 양국관계가 최상의 수준으로 발전되고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양 정상은 양국이 경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것을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면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5월 22일

청와대 부대변인 한정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