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대담 - 대통령에게 묻는다

2019-05-09



취임 2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KBS 특집대담 '대통령에게 묻는다' 에 출연했습니다. 청와대 상춘재에서 저녁 8시 30분 부터 9시 50분 까지 80분 동안 진행된 대담에서 대통령은 국정운영 2년의 소회를 밝히고 분야별 질문에 답했습니다. 

대통령은 국민들께 감사를 전하고 우리 정부가 촛불 정신 위에 서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먼저 국민들께 감사 인사부터 드립니다. 국민들께서는 촛불 혁명이라는 아주 성숙된 방법으로 정권을 교체하고 저를 대통령으로 선택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문재인 정부는 촛불 정신 위에 서 있습니다. 촛불 민심이 향하는 대로 국정농단, 반칙과 특권이라는 적폐의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시대,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길을 향해서 걸어가고 있습니다. 얼마나 기대에 부응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운 부분도 많이 있고 보완할 과제도 많이 있다고 느낍니다. 앞으로 그 점에 더 집중해서 우리 국민들이 바라는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대통령은 남북문제, 국내현안, 경제와 일자리 문제, 미래 먹거리와 향후 정책 비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에 성심껏 답변했습니다. 오늘 특집대담은 향후 청와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서 분야별 동영상으로 정리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대담 영상 다시보기 :  https://youtu.be/ouJZkfCX9o8]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대담 전문보기 : https://www1.president.go.kr/articles/6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