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로고 배경이미지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2018-05-01

- "한반도와 세계의 미래를 위해 기도" 프란치스코 교황 

- "전쟁은 끝났다" 이탈리아의 파올로 젠톨리니 총리 

- 터키 에르도안 대통령의 한글 트윗, 윌리엄 페리 전 장관, 오노 요코 등의 회담 성공 축하와 평화 기원 메시지


온 세계가 숨죽이고 주목했던 2018 남북정상회담. 세계의 정상들과 각계의 전문가, 문화, 예술계의 유명인사들도 역사적인 화해와 평화를 기원하고 남북의 두 정상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특별히 트위터를 통해 남북정상회담과 평화를 기원한 세계적 인사들의 메시지를 모아봤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1번째 이미지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었던 프란치스코 교황, 수요 강론에서 남북정상회담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것을 높이 평가하고 한반도와 세계의 미래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2번째 이미지


올 2월에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았던 스위스의 알랭 베르세 대통령도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한국에서 매우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면서 "판문점에서의 회담은 십여년간 긴장상태였던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역동적인 발걸음" 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3번째 이미지


이탈리아의 파올로 젠틸로니 총리 또한 트위터를 통해 "전쟁은 끝났다." 그것은 60 년 이상 지난 일이고 미래는 미지로 가득차 있다," 고 말했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4번째 이미지


국빈방문을 앞둔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정상회담 당일, 한글 트윗으로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5월 2일에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이 문제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5번째 이미지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 대통령 또한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환영한다" 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회담의 결과로 한반도의 지속적 평화를 위한 강한 기초를 두길 기대한다"고도 밝혔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6번째 이미지


덴마크의 라스무센 총리 또한 트위터를 통해 '역사적인 회담이 될 수 있다' 고 평가했습니다.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약속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소식이지만 좋은 명예심은 구체적인 활동이 선행되어야 한다" 는 뼈있는 말도 남겼습니다.


세계 정상과 유명인사들의 평화 기원 트위터 메시지 7번째 이미지


마리아노 라호이 스페인 총리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모든 한국 국민들에게 축하한다" 면서 "한반도의 번영과 지역 안정을 위해 몇 달 안에 구체적인 결과를 기대한다." 고 밝혔습니다.